= 주님을 체험하고 사는 삶!
* 하나님께서는 나와 예수님과 맞 바꾸셨다.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다.
(엡2장 : 나는 하늘나라에 앉히신바된 엄청난 존재)
· 매사(每事)에 하나님과 항상 동행(同行) 한다면
만약 매일(每日) 하나님과 동행(同行)한다면? 순간 순간 주님의 임재(同行)를 실천한다면, 체험하고 산다면? 어딜 가나 주님과 항상 동행한다면?
내가 하는 모든 일에 언제나 주님을 모셔들일 수 있다면?
내가 하는 모든 일에 모든 순간 주님과 나눈다면?
모든 일 자잘한 일까지 나눌 수만 있다면?
이 일을 성취하기 위해 역사상(歷吏上)에 위대한 영적인 거인(巨人)들은 엄청난 연구와 노력(努力)과 실험을 했다.
◈ 영적인 대가(大家)들 영적(靈的)인 거인(巨人)들
루터, 제시펜루이스, 로렌스형제, 워치만·니, 프랑크 루박, D.L무디 청교도신앙의 대가(大家)들 = 죤오웬, 토마스 왓슨, 스펄즌
이들은 1년 365일 하루 24시간 주님과 함께 사는 비결을 터득했다. 그 결과(結果) 수많은 사역과 글들을 통해 21C를 사는 우리들에게 도전과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
◈ 이들이 실천한 방법(方法)을
이들이 실천한 방법(方法)을 1달 30일만 실천하면 "결과"가 나타난다. 6개월(個月)만 실천하면 삶이 풍성해지고, 10년 후에는 영광(榮光)스럽게 됩니다.
이것이 영적거인(靈酌巨入)들이 영적 비밀입니다.
부울은 살전 5:17 "쉬지말고 기도하라
빌 4:6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롬 8:14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다.
실제적인 적용방법(適用方法)
1. 누구 만나 대화할 때 "주님! 이 시간에 무슨 말하기를 원하십니까?" 나는 전화 받으면서 상담(相談)하면서 주님! 이 사람의 진정한 요구, 필요와 갈등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2. 어떤 물건(物件)을 살 때 "주님! 이 물건을 살까요?" "주님! 이 물건(物件) 구입하기를 원합니까?" ⇒ 주님의 흔쾌한 답을 듣고 구입! 그러면 ① 충동구매가 없어질 것이며 ② 카드로 외상으로 구입해서 카드 막는다고 고생하지 않게 된다. (속담에 "외상이면 소도 잡아먹는다")
우리 그리스도인은 외상, 카드사용, 충동구매, TV쇼핑구매 삼가해야 하며 근검 절약해야 한다. "카드 빚 돌려막기"하면 1억 빚이 1년 후면 - 1억 6,000만원으로 눈덩이 같이 불어난다
3. 책 읽다가도 "주님! 이 책(冊) 내용(內容)이 어렵는데요?(주님 가르쳐 주세요!), 주님은 어떠세요" 읽는 내용(內容)에 대해 주님과 대화한다.
4. 식사(食事)할 때도 "이것을 먹으며 나를 기념(記念)하라"하신 주님의 말씀 기념하며 먹으면서 주님 생각할 수도 있다.
5. 샤워할 때나, 세수할 때 주님의 십자가(十字架) 보혈 생각하며, 주님! 보혈로 씻어주세요. 보혈로 덮어주시지 않으면 아무 것도 못합니다. 물만 봐도 예수님의 보혈 십자가의 보혈을 생각하는 습관!
6. 산책하면서
① 조용히 주님과 대화 할 수 있고
② 주님! 사랑합니다. 고백(告白) 10, 50, 100번! 주님의 사랑을 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③ 주님의 주님 되심을 찬양!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④ 내 귀에 익은 18번 찬양하며 주님과 달콤한 교제를 할 수 있다.
7. 혼자 호젓한 곳을 거닐고 있다면 나와 동행(同行)하고 계시는 그분께 소리내어 이야기해 보십시요. 여쭤보고 → 주님이 대답하신다고 생각되는 말로 답해 보라! 대답이 옳고 그름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중요(重要)한 것은 주님 자신(自身)이다. 하나님 자신이 가장 귀중한 선물(膳物)이다.
모든 생각에는 말없는 대화가 따른다. ⇒ 내적자아(內的自我)와의 대화 주님과 데이트하는 축복이다.
나 자신과 대화하는 대신 주님과 대화! 가장 고귀한 특권(特權)이다.
모든 생각을 주님과 대화로 만드는 것, 내 안에 계신 그분 그리스도께 내가 하고있는 일, 말, 생각을 나누면 된다. 주님께 말씀드리는 것이다.
· 주님과 친밀(親密)한 대화만큼 귀중한 것 없다.
8. 당신이 좋아하는 찬송을 불러라.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고요한 중에 기다리니..." "찬양하라 내 영혼아!"
"주의 보혈 능력(能力)있도다!"(202)
고백(告白) → "주님은 나의 생명(生命)입니다!!" "주님은 나의 생각입니다"
9. 주님은 ① 내 안에 계시며, ② 나의 생각 가운데 걸으시고, ③ 우리 손을 통해 손을 뻗치시고, ④ 우리의 목소리로 말씀하십니다.
주님과 나는 한 몸입니다. ⇒ 예수님이 계신 성전에 술·담배를 집어넣을 수 있겠는가?
10. 내 생각 떠올리는 사랑어린 말을 어느 것이든지 쉬지 말고 속삭이십시오. 하루종일 동행(同行)했다면, 꿈속에서 더욱더 신(神)나게 동행(同行)하게 될 것입니다. 잠들기 전(前)에 마지막 생각이 주님이 되도록 하십시오. - 잠들 때도 주님 잠들고 싶어요, 주님도 같이 주무시지요.
11 . 일할 때
1) 어떤 종류의 일을 할 때도 - 주님과 같이 한다는 의식
2) 가장 힘든 시련 중에서도 나의 동반자(길동무)는 예수 그리스도다 세상 끝날까지 나와 함께 하시겠다고 유언으로 약속(約束)!
3) 요리(料理)할 때에도
4) 설거지를 할 때
5) 청소 할 때에도
6) 아이들 돌볼 때도
7) 아주 사소한 일까지도 주님께 속삭이십시오!
8) 시험 칠 때도 : 주님! 머리를 맑게 해주세요!, 공부한 것 기억나게 해주세요. 이번 문제는 어떻게 대답할까요?
9) 혼자 멍하게 앉아 있을 때 - 주님! 무얼 생각하길 원하십니까?
주님과 속삭이고 사랑 고백(告白)하고 찬양!!
최고, 최대의 영적인 비밀을
이 좋은 것을, 이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方法)은 "집중(集中)과 반복(反復)"이다. 다른 길이 없다.
습관 = 습관은 제2의 천성(天性) 우리의 행동의 90%는 습관에의 행동 ⇒ 자연(自然)스럽게 되는 것이다. 결국은 습관이다. 내 것으로 만들어 습관화(習慣化)·자기화(自己化), 체험화(體驗化)되고 자기 인격화(人格化)되어야 한다.
반드시 치루어야 할 대가
1. 첫번째는 우리의 의지(意志)를 잔잔하게, 그렇치만 지속적으로 붙들어 매는 것입니다.
2. 두번째는 인내(忍耐)입니다. 처음부터 멋지고 신통(神通)한 결과가 없어도 지속적으로 인내(忍耐)하며 실천하는 것입니다.
3. 세번째 치뤄야 할 것은 "완전한 순종"입니다. 우리의 의지(意志)가 거역하고 불순종하려고 할 때 하나님의 임재를 잃게 됩니다.
4. 거룩한 성도들의 "모임" Q.T모임, 제자훈련, 기도모임, 영적훈련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실천은 내 것이 될 때까지 해 보는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한 실패하지 않습니다. (Never give up!)
'영성자료 > 영적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권세와 능력2 - 장소에 대한 권세기도 (0) | 2008.06.18 |
---|---|
[스크랩] 권세와 능력 1 (0) | 2008.06.18 |
하나님의임재에흠뻑젖기 (0) | 2008.06.11 |
[스크랩] 신령한 사람 (0) | 2008.06.11 |
[스크랩] "하나님과의 친밀감에 대한 굶주림"(잔 폴 잭슨) (0) | 2008.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