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적치유/내적치유

[스크랩] [구요한 목사 치유 세미나3] 병고치는 은사

davidtheking 2010. 1. 23. 13:53

제3과 병 고치는 은사


1. 병 고치는 은사

특별히 신유의 은사를 가진 사람이 있다.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고전 12:9).

이런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보다 자주 치유의 효력이 나타난다.

헬라어 원어는 “병들 고치는 은사들”이다. 어떤 은사자자는 암을, 어떤 은사자는 허리 병을, 어떤 은사자는 앉은뱅이를 일으키는 은사가 있다.

그러므로 신유의 은사를 가진 사람 각자가 전공분야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면 신유의 은사가 있다고 해서 모든 병을 다 낫게 할 수 있을까? 반드시 그렇지 않다. 신유의 여종인 캐서린 쿨만은 신유 집회를 끝낼 때마다 하나님께 “왜?, 왜?”라는 의문을 제기했다. 전혀 예수를 믿지 않던 사람이 단 한번 집회에 참석하여 불치의 병이 나았음에도 불구하고 수년동안 믿음으로 기도하는 사람들의 병은 치유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이다.

예수님이라고 해서 모든 병을 다 치유하신 것은 아니다. 왜 예수님은 베데스다 연못가에 모여 있는 수많은 병자들 중에서 단 한 명만 치유하셨을까?(요 5:1-9 ). 이것은 우리에게 두 가지 가르침을 준다.

첫째 아무리 은사가 있고 환자가 믿음이 있더라도 모든 병이 다 낫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다. 일부에서는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으리라”는 말을 문자적으로 확대해석하여 믿음만 있으면 모든 병이 치유 받으므로 그렇지 못한 경우는 믿음의 부족 때문이라고 책망한다. 이것은 잘못된 가르침이다.


둘째 예수님도 믿음이 없는 곳에서는 많은 치유를 행하지 못하셨다.
"저희의 믿지 않음을 인하여 거기서 많은 능력을 행치 아니하시니라”(마 13:58).
"거기서는 아무 권능도 행하실 수 없어 다만 소수의 병인에게 안수하여 고치실 뿐이었고 저희의 믿지 않음을 이상히 여기셨더라”(막 6:5-6).

예수님은 불신앙의 사람들에게는 기적을 잘 행하지 않으신다. 기적은 어느 정도 행하는 자와 받아들이는 자의 상호 교감에 의해 일어난다. 기적행하는 은사를 가진 사람이 아무리 노력해도 불신앙의 사람들이 마음 문을 닫고 “잘 해봐라. 나는 그런 것 믿지 않는다”는 자세로 버티고 있으면 기적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

오늘날 대부분의 교회에서 기적이 일어나지 않은 이유는 많은 경우 기적에 대한 불신앙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린 아이처럼 순진하게 말씀대로 구하고 믿으면 실제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약 4:2).

그 외에 하나님이 치유를 행하시지 않는 이유로는, 고난의 구속사적 가치를 위해서이다(고후 12:8-10; 벧후 1:6-7). 바울이 말하는 육신의 가시가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육신의 질병일 가능성도 있다. 다른 사람의 질병을 치유한 바울이지만 정작 자신의 질병은 치유 받지 못했다.

이미 하나님 나라가 임했지만 아직 완전히 임한 것은 아니다. 하나님은 기적을 행하셔서 당장의 문제나 고통을 해결해주시는 것보다 자녀들이 고난과 고통을 통해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는 것을 더 원하시기 때문에 기적을 지연시키기도 하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만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은사 사용에 겸손해야 한다. 치유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지 내가 아니기 때문이다.


2. 치유의 은사와 의학

오늘날 극단적인 경우는 드물지만 아직도 신유만을 믿고 하나님이 주신 일반적인 은혜의 산물인 의학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 일이다. 필자는 병자를 위해 기도하지만 본인이 두통이나 소화불량이 생기면 즉시 약을 먹는다. 이런 경우는 기도보다는 약이 직접적인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어느 병원의 실험에 의하면, 한쪽 병자들은 약만 투입하고 다른 쪽 병자들은 약과 기도를 병행한 결과,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한 쪽의 병자들이 통증도 훨씬 적고 훨씬 빨리 회복되었다고 보고했다. 그러므로 교회에서 병자를 위해 기도할 때 기도와 의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물론 의사가 고치지 못하는 병을 신유의 은사를 가진 사람이 고치는 경우도 있지만, 은사만 믿고 의사에게 확인을 하지 않았을 때, 만에 하나 일이 잘못되면 심각한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으므로 병자를 위해 기도할 때는 극단에 치우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출처 : Elijah House Ministries
글쓴이 : 오직예수! 원글보기
메모 :